Seoul Digital

University

Award

Web Award Korea Winner,
GDWEB Design Awards Grand Prize

Client

Seoul Digital
University

Service

  • Strategy
  • UI/UX Strategy
  • Web Design

Overview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이미지 제고와 W.I. 확립으로 대학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최신 웹트랜드를 반영한 사용자 중심 홈페이지 개편으로 온라인 홍보 플랫폼을 구축 완성하고자 했습니다. 대학-입학-학과 홈페이지의 유기적 연동으로 운영 효율성을 강화하고 입학 자원 및 지원자 확보를 위해 직관적으로 홍보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UX/UI 개선에 초점을 맞추어 제작하였습니다.

Branding Strategy

진정성 있는 공감과 소통의 네트워크로 학생과 교육을 연결하고, 공유하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

  • 차별화 되고 경쟁력 있는 온라인 홍보 Platform 구축
  • 관리 및 운용이 편리한 통합관리시스템(CMS) 구현
  • 종합정보 시스템 및 LMS 시스템의 조회 및 신청 메뉴 연계 처리 개발
  • 01 USER-CENTRIC
    CONTENTS

    다양하고 풍성한 콘텐츠를 성격에 맞게 그룹핑하고 학습자의 흥미와 공감을 유도하는 콘텐츠로 재방문율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

  • 02 SIMPLE
    & INTUITIVE

    빅폰트와 아이콘을 사용하여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 간결하고 심플한 구성으로 주제별 콘텐츠 집중도를 높임.

  • 03 UNIQUE
    & CONSISTENCY

    현장감있는 비주얼과 U.I를 연상시키는 그래픽 요소를 통해 미래의 동반자로의 브랜드 가치를 상징. 동적인 인터랙션을 통해 사용자의 흥미와 편의성을 높임.

IA Strategy

정체성공유(학교소개, 입학안내), 정보공유(학과소개, 교육융합과정, 학사안내, 대학생활, 학생지원), 사용자 참여(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명확한 카테고리 구성을 통해 사용자 흐름에 맞는 메뉴구조 설계

  • 정체성공유 학교소개 입학안내
  • 정보공유 학과소개 교육융합과정 학사안내 대학생활 학생지원
  • 사용자참여 커뮤니티

UI/UX Strategy

  • 풍성한 콘텐츠의 단순 나열식이 아닌 사용자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는 콘텐츠 구성
  • 비대칭의 면분할과 스크롤에 따른 화면 전환 효과로 지루하지 않은 사이트 연출

LANDING PAGE

학습자 맞춤형 콘텐츠 전략으로 일반 대학 홈페이지의 ‘사용자 맞춤(재학생, 예비생, 교직원 등)’이 아닌 ‘학습자’ 타겟으로 콘텐츠를 구성한다.

흥미 위주의 읽을거리가 많은 기사, 나에게 직접 도움이 될만한 정보, 실무에 반영 가능한 교육 과정 등 학습자 맞춤 콘텐츠를 매거진 형태의 친근한 UX/UI를 적용하여 재방문율을 높인다.

ICON DESIGN

TYPOGRAPHY

SUB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