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ffee Association

비브이에스-한국커피협회-대표썸네일이미지 비브이에스-한국커피협회-대표썸네일이미지2

Client

Korea Coffee
Association

Service

  • Strategy
  • UI/UX Strategy
  • Web Design

Overview

한국커피협회는 커피관련 교육 및 학술연구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국내 커피 산업의 발전에 앞장서고 글로벌 커피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대한민국 커피산업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번 웹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한국커피협회에 특화된 시스템을 구축하여 사용자와 운영자에게 안정적이고 접근이 용이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협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Strategy

  • Flexible

    상하 이동을 기준으로 섹션을 구분하여
    주제별 정보 접근이 편리하게 구현하였으며
    효율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도록
    메뉴 구조와 콘텐츠 구성을 재설계

  • Identity

    국내 커피 산업의 발전에 앞장서고 글로벌
    커피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한국커피협회의 전문적이고 신뢰적인
    아이덴티티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디자인

  • Intuitive

    주요 이용자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각각의 사용자들의 사용성과 편의성에
    맞추어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디자인

Main Page

Structure
사용자들에게 명확하고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원페이지-원메뉴 구성으로 콘텐츠 하나하나의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라인워크와 분할화면 기법을 사용하여 각 요소에 동일한 중요성을
부여하는 동시에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구성했습니다.
비브이에스-한국커피협회-사이트
Concepts
  • 시험 정보를 펼치고 닫을 수 있도록 사이드 바를 배치하여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깔끔하고 트렌디한 디자인 요소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 향후 지속적으로 추가 및 삭제될 멤버십 요소와 프로그램을 감안하여 효율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도록 유연성 있게 페이지 내 요소들을 컴포넌트화 하였습니다.
비브이에스-한국커피협회-사이트2

sub Page

비브이에스-한국커피협회-사이트3
비브이에스-한국커피협회-사이트4
심플한 레이아웃의 장점을 돋보일 수 있도록
아이덴티티 컬러와 다크그레이를 안정감 있고
차분하게 사용하여 협회 정체성을 부각시켰습니다.
비브이에스-한국커피협회-사이트6
각 콘텐츠를 나타내는 직관적인 이미지들을
차분하고 따뜻한 톤앤매너를 통일성 있게
사용하여 신뢰할 수 있는 전문적인
느낌을 살렸습니다
비브이에스-한국커피협회-사이트7 비브이에스-한국커피협회-사이트8 비브이에스-한국커피협회-사이트9 비브이에스-한국커피협회-사이트10 비브이에스-한국커피협회-사이트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