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
Smart Airport App

한국공항공사 반응형 홈페이지 고도화 및 앱 재구축 -대표썸네일이미지 한국공항공사 반응형 홈페이지 고도화 및 앱 재구축 -대표썸네일이미지-모바일

Client

Korea Airports
Corporation

Service

  • Strategy
  • Design
  • Development

Overview

여행, 출장 시 이용하게 되는 공항을 남녀노소 관계없이 쉽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해 한국공항공사만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방문 전·후 고객들에게 깊이 있고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 니즈에 집중한 브랜드 경험과 가치를 전달하고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경험을 통해 최적의 공항 이용을 위한 디지털 정보 서비스 채널이자 고객 경험(CX)확장을 위한 플랫폼을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Core Direction

  • 메인 UI·UX 개선

    사용자의 이용 맥락에 따라 맞춤형 정보 및
    최적의 기능을 친절하게 전달하여 고객중심
    UI·UX를 강화하였습니다.

    대·내외 API 연계

    상황에 따라 빠르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가이드로서의 역할을 강화하여 앱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습니다.
  • 멤버십 체계 구축

    등급별 혜택의 변경을 통해 앱 이용자가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을 구축하였습니다.

    간편결제 기능 구축

    스마트공항 앱을 통해 쉽고 빠른 결제
    기능을 연동하고 운영자가 결제 내역을
    온라인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OneID 연계

    OneID와 연계를 통해 항공권 이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홈페이지 관리기능 개선

    우선 검색대 이용 현황, 멥버십, 푸시 발송 기능,
    업무 담당자 알림 등을 받을 수 있는
    관리 기능을 구축하였습니다.

UI Elements

다국어 환경 조화, 한국어에 최적화된 기호를 지원하는 프리텐다드 (Pretendard) 폰트를 활용하여
단정하면서도 현대적인 느낌을 연출하였고, 기분 좋은 느낌과 다채로운 대조를 제공하여 시각적으로
부드러울 뿐만 아니라 정서적으로 기분을 좋게 만드는 파스텔 팔레트를 활용하여 이용자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전달하였습니다.

  • #B3C3FC
  • #FFC797
  • #AFD6FF
  • #D0E7C6
  • #F6D4C4

Home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간단한 화면과 최소한의 메뉴를 제공하는
모드인 간편 홈 기능을 구축하여,
고령의 사용자나 디지털 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이용하기에
적합하도록 하였습니다.

My Flight

항공편 탑승 수속 이전 빠른 정보 확인이 가능한 내 항공편 등록 기능을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내 항공편과 관심 있는 항공편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신분 확인 혼잡도
정보제공으로 고객에게 원활한 탑승 수속을 지원합니다.

Use Location-Based
Services

관심공항을 선택하기 위한 온 보딩 및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하여 필요한 정보만
습득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였습니다.

My Page

멤버십 가입, 등급 확인, 쿠폰 등의 이용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를 구축하였습니다.